free counters
햇빛에 콧등의 까뭇까뭇한 피지가 눈에 밟히기 시작했다. 과연 줄어들기는 하는 건지..아직까지도 아리송하다면 이 방법을 총동원하자. 하루하루 하다 보면 금방 익힐 수 있는 피지 · 모공 줄이기! 이제 그 도전이 시작된다.

◆ 스크럽 클렌징

모든 스킨 케어의 기초가 되는 클렌징. 모공이라고 예외일 수 없다. 부드러운 스크럽 알갱이가 포함된 폼 클렌징을 사용하자.

? How to

아침, 저녁 두 번의 세안은 기본. 충분히 거품을 낸 뒤 원을 그리며 얼굴에 마사지한다. 모공을 막고있는 피지제거에 좋다.

◆ 찬물로 헹구기

모공은 찬물에 약하다. 미지근한 물로 헹군 뒤 마지막에 한번, 찬물 세안하기. 세안 시 열렸던 모공 속 때가 빠지면서 깨끗해진 상태를 유지하기 위한 방법. 모공 청소 후 꼭꼭 조여 줘야 유지가 된다.

◆ 토너로 닦아내기

지성피부,여드름 피부용 토너를 선택하자. 차갑게 해서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 지성 피부용 토너에는 피지를 녹이는 성분이 함유되어 모공을 청결하게 해준다.

? How to

지성용 토너를 이용하되, 반드시 화장솜을 사용해 안에서 밖으로 가볍게 닦아낸다. 꾸준히 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 죽염 마사지

항균 · 소독효과가 뛰어난 죽염은 피지에 특효약.

? How to

죽염과 물을 1:2의 비율로 섞어 얼굴에 바르고 살살 문지른다. 특히 뾰루지에는 죽염물을 1:1로 진하

게 만들어 바르면 효과 만점. 마지막으로 비누를 쓰지 말고 미지근한 물로 헹구면 된다.

◆ 스팀타월

모든 모공 스킨케어의 기본 단계. 팩, 죽염 마사지, 피지제거기 이용 전에 반드시 스팀타월을 해줘야 한다.

? How to

깨끗한 수건을 물에 적셔서 랩에 싼 후 전자레인지에 2~3분간 데워 스팀타월을 만들어 얼굴에 대거나, 뜨거운 물을 받아 김을 쐬어 모공을 열어준다.

◆ 피지 흡착 팩

일주일에 두 번 정도 흡착력 강한 모공 팩을 한다. 화이트 머드, 해조류가 포함된 제품을 추천. 워시오프 타입보다는 필오프 타입(떼어내는 타입)이 모공축소엔 효과적이다. 이마나 턱 등의 화이트헤드가 줄어든다.

? How to

팩 하기 전에 스팀타월로 모공을 열어준다. 그 후 팩제를 바르고 15분 정도 후 아래에서 위쪽으로 떼어낸다. 팩을 한 후에는 냉장고에 넣어둔 차가운 아스트리젠트를 화장솜에 묻혀 2~3분 정도 두드려주면서 모공에 긴장감을 주는 애프터케어가 중요하다.

◆ 피지제거기

요즘 유행인 피지 뽑는 미용기구.사용하자마자 바로 효과를 볼 수 있다. 하지만 일시적인 효과. 수시로 해주는 방법 밖엔 없다. 사우나 갈 때 꼭 챙기자. 사우나를 마친 후 모공이 열린 상태에서 하면 피지가 잘 뽑힌다. 애프터 케어가 중요한 데 얼음 마사지로 모공을 다시 좁혀줘야 효과가 오래 지속된다

P.S. 미용 상식

녹차에는 여드름균에 대한 항균력과 항염효과가 있다 녹차의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중금속을 침전시키는 효과가 있으므로 수돗물의 염소 등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물질을 제거하는 데 탁월하다. 특히 여드름 균에 대한 항균력과 항염 효과 등이 있어 여드름이나 뾰루지가 잘 생기는 지성 피부의 관리에 많은 도움이 된다.

P.S. 미용 상식

지성 피부의 가장 큰 고민중의 하나가 큰 모공과 블랙헤드(blackhead). 특히 코 부분의 블랙헤드는 많은 여성의 고민 거리다. 이 경우 피지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스팀 타월 등을 이용 하여 모공을 확장 시키고 마사지 크림 등을 이용, 부드럽게 마사지하며 피지를 자연스럽게 녹여낸다. 이후 지성 전용 스킨을 이용하여 모공을 충분히 수축시키는 등 깔끔한 뒷마무리를 해준다. 팩은 일주일에 2번 정도가 적당하다

마지막에 조여주지 않으니깐 넓어지죠.ㅡㅡ

1. 흑설탕 스크럽 : 흑설탕을 물에 살짝 쿧혀 알갱이로 살살 문지른다. 아니면 클렌징 크림이나 로션에 흑설탕을 섞어서 알갱이로 스크럽처럼 마사지한다

2. 살구씨팩 : 살구씨 가루 한큰술에 계란 노른자 한개를 섞어 걸쭉하게 갠다. 너무 빡빡하다 싶으면 꿀이나 우유를 조금 섞어준다. 얼굴에 가제를 대고 발랐다가 20분후에 떼어내 미지근한 물과 찬물로 씻어낸다.(구입처 : www.pputti.co.kr)

3. 죽염 스크럽 : 살균작용과 피부 진정 효과에도 뛰어난 죽염은 피부를 조여주는 효과가 있다. 죽염과 클렌징 크림 또는 죽염과 우유를 1 : 1로 섞어서 코에 바르고 10-20분 후 깨끗이 씻어낸다

까맣게 박힌 코피지 제거는 물론 보습 효과 만점

흑설탕은 보습과 기미, 피지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우유에 흑설탕을 섞어 사용하는데, 양볼은 물론 콧방울, 이마 등에 마사지하듯 문지른다. 마사지용으로 사용할 때는 흑설탕을 충분히 녹여 사용하고 세안용으로 사용할 때는 흑설탕의 알갱이가 있는 상태로 피부에 가볍게 문지르는 것이 좋다.

모공의 피지와 블랙헤드를 흡입하는 피지 제거기. 기계로 뽑아낸 피지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코는 물론 얼굴 전체에도 사용 가능.

▒ tip 1 모공이 열려진 상태에서 사용할 것. 목욕 중이나 스팀타월 후 쓰면 쉽게 피지가 빠진다.

▒ tip 2 강한 압력으로 피지를 빼내기 때문에 자극적. 계속적으로 움직여주며 사용한다.

▒ tip 3 사용 후에는 반드시 찬물로 마무리한 후 화장수로 피부를 진정시킨다.


1분으로 효과 만족 80 만족, 녹두 클렌징

◀ 녹두가루

각질·피지 제거에 좋은 녹두가루. 녹두를 살 때 갈아달라고 하거나 집에서 블랜더를 이용해 간다.

곡물가루는 피부 각질이나 노폐물을 제거하고, 피부를 맑게 한다. 특히 녹두가루는 딥클렌징 기능이 있는 것이 특징. 세안할 때 녹두가루와 물을 섞어 블랙헤드 부위에 문지른 후 세안하면 블랙헤드가 빠진 것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테스터의 결론))

녹두로 2~3번 문지른 후 세안했더니 코끝의 블랙헤드가 반으로 줄어 있었다. 특히, 심한 지성이었던 남편에게 더 효과적. 앞으로 욕실에 녹두가루를 두고 수시로 마사지할 예정.

1 먼저 녹두가루에 물을 섞는다. 한 번에 5백원짜리 동전만큼 쓰면 된다.

2 코 주위를 녹두로 문지른다. 가볍게 5~6번 문지를 것.

3 미지근한 물과 찬물로 번갈아 세안하고 화장수로 마무리한다.

((Another Item))

1 흑설탕팩 세안할 때 클렌징 제품에 섞어서 사용한다. 자극이 심하므로 콧망울 부분에만 사용할 것.

2 달걀흰자팩 달걀흰자를 거품기로 저은 후 코 부위에 바르고 깨끗이 씻어낸다. 달걀흰자가 마르면서 블랙헤드를 함께 없애준다.



천연팩하기

계란의 흰자를 거품을 충분히 낸 후 코에 바른 뒤 10분 후에 씻어내면 딥 클렌징 효과와 피지 제거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다.



천연재료로 만드는 코~팩

1 . 소금과 살구씨

: 알갱이가 비교적 적은 것으로 소금과 살구씨가루를

섞어서 물로 반죽, 얼굴이 따가움을 느끼지 않도록

코주변-T존 부위만 바른 후 5분후에 닦아냅니다.

2 . 달걀 흰자 팩

: 충분히 거품 내어~영양크림을 한스푼 섞은

다음 얼굴 전체적으로 바릅니다. 모공 수축에 좋아요.

3 . 죽염과 우유 세안

: 죽염과 우유를 적당히 섞어서 얼굴에 마사지한

다음 씻어냅니다. 일주일에 2~3회 하면 효과적이래요~

profile 실천이 없으면 증명이 없고 증명이 없으면 신용이 없으며 신용이 없으면 존경이 없다.
엮인글 :
http://hanoian.org/index.php?document_srl=15166&act=trackback&key=69a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